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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유니티

[Unity C#] 런타임 중 버전 정보 가져오기

by 김시루시루르 2021. 6. 11.

유니티에서 Player Settings... 에 설정한 값을 실행 중 받아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게임 맨 첫 화면에 현재 버전 정보를 표시하는거라든가... (제 목적은 이거였어요)

하나하나 치고 바꾸기엔 너무 귀찮기때문에 이걸 활용했습니다.

 

이건 서버나 마켓에 등록된 버전 정보를 찾는 건 아니고, Player Settings에 적힌 그대로만 불러옵니다.

서버나 마켓에 등록된 버전 정보와 비교하는 건 이것보다 한 걸음 더.. 겠죠? (수학 교과서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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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version;
cs

간단!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 세팅에 저장된 버전 정보를 string 형식으로 받아오게 됩니다.
string 형식의 다른 어딘가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텍스트라든가...

참고로 Application을 사용하려면 using UnityEngine; 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Application을 사용해서 Company Name이나 Product Name등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불러올 수 있는 값은 이외에도 많으니 관련 유니티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버전 정보는 Static Propertie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

lowMemoryThis event occurs when your app receives a low-memory notification from the device it is running on. This only occurs when your app is running in the foreground. You can release non-critical assets from memory (such as, textures or audio clips) in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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