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전에 그리드 뭐시기 검색해가지고 찾았던것같은데
이번에 다시 까먹어서 검색해보니까 안나오는거예요
그래서 영어로까지 검색했지 뭐야 하핫
여튼 .. 또 잊어버릴까봐 적어두는 방법...
정확한 명칭은 Increment Snap 입니다만, 이걸 알면 .. 이걸 검색할까?
증가 스냅? 증감 스냅? 이동 그리드? 그리드 스냅?
'왜 있잖아요 그 유니티 컨트롤 누르고 이동할 때 그 단위 값 조절하는거...'
그렇습니다.
유니티상에서 Ctrl + 이동 회전 크기조절 등을 하면
특정 단위별로 수치가 변하는걸 알고계시나요?
기본적으로는 컨트롤 + 이동이 0.25씩 움직이고, 각도가 15도씩 움직이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그걸 바꿀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프로젝트별로 설정 가능한 것 같아요.
플젝 통째로 주면 이것도 그대로 유지되더라고요
어쨌든.
이걸 설정하기 위해서는.. Edit → Grid and Snap Settings... 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이런 설정창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Increment Snap을 설정합니다.
Move는 이동, Rotate는 회전 각도, Scale은 크기 조절의 비율을 설정할 수 있어요.
특히 Move의 경우, 오른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해주면
X축 Y축 Z축 각각의 값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X축으로 움직였을 땐 1만큼 움직이지만 Y축 Z축으로 움직였을 땐 2만큼 움직인다든가...
Rotate의 경우 Ctrl을 누른 채 조절하면 각도가 이렇게 표시되는데,
Increment Snap에서 설정한 각도에 따라 이 눈금도 달라집니다! 와!
사실 이런건 값을 입력하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차이나봤자 1씩인 XYZ의 모든 값을 하나하나 입력하기란 고된 일이니까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제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진짜 다음엔 까먹지 말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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