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유니티

[Unity C#] Debug.Log 사용

by 김시루시루르 2021. 6. 26.

1번은 최근에 알게된 지식..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하나밖에 없지만 앞으로 더 늘어날거예요 (북두*권 얼굴 함)


1. 좀 더 편하고 자유로운 텍스트 입력

1
Debug.Log($"{변수 이름}, 이 안에 자유롭게 텍스트 입력 가능{변수 이름2}");
cs

이런 형식으로 입력 가능합니다. {괄호} 안에는 출력할 변수 이름이나 항목을,

그 밖, "따옴표" 안에는 자유롭게 텍스트를 쓸 수 있어요.

 

뭔가 .. 이렇게만 하면 느낌이 안 올 것 같아서 제 프로젝트에 써봤습니다.

이런 로그 출력을 썼습니다. 현재 이 코드가 작동하고 있는 게임오브젝트의 이름과,

다음 거 위치: 라는 안내 텍스트 이후, 다음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입력했어요.

 

결과는...

짜잔~ 이런 식으로 로그 창에 출력됩니다. "다음 거 위치: "라는 공백 포함 텍스트까지 완벽하죠.

이제 디버그 로그 안에서 + " " + 같은 .. 공백과 텍스트를 더해주는 식에서는 벗어나셔도 좋습니다

탈출!


다음에 또 이어서 써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