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프로젝트/게임 제작

[게임 / Unity] Hungry

by 김시루시루르 2021. 6. 21.

게임 이름 Hungry
플랫폼 PC
장르 캐주얼 아케이드
조작 키보드 (마우스로 UI 조작 가능)
목적 2019 길림 국제 대학생 게임잼
엔진 Unity
개발 기간 2일
개발 인원 5인
담당 기획 일부 참여, 프로그래밍 전반
결과 동상 입상

 

게임을 왜이렇게 못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적도 나이도 다른 5명이 일본어랑 영어 손짓발짓 쓰면서 만든 게임

게임 이름이 왜 헝그리냐면 .. 그때 다들 배가 고파서 그랬어

 

팀에 프로그래머 나 한명이라 진짜 유니티 내의 모든것을 담당했는데

내 옆자리에 앉았던 싱가폴 친구가 "힘들면 말해! 내 친구가 프로그래밍을 정말 잘 하니, 도와주라고 할게"

라고 했던게 생각난다... 그는 정말 좋은 친구였다.

근데 도움은 딱히 안 받았다 웬만한 문제는 내 예전 프로젝트에 해결법이 있길래

 

안그래도 초보-프로그래머인데, 대회 도중 한 번 기획을 엎고 처음부터 하느라 그건 좀 힘들었다...

그래도 어떻게든 해냈다. 같은 팀 해준 동기의 힘으로 어떻게든.. 그래픽 모자른것도 전부 해냈다

무슨 상황에서 그랬는진 잘 기억 안 나는데,

동기가 "그건 쟤(인게임 오브젝트, 배경, 일러스트 담당)한테 시키면 되지 않아?" 라고 했을때

"그는 그림을 못 그려" 라고 써진 번역 결과가 아직도 너무 기억에 남는다 (본 맥락은 뭐였을까 진짜)

 

이 곳 작업실의 인터넷은 정말 열악했는데, 이걸 교수님이 미리 알려주셔서

내가 작업하면서 들을 음악을 파일로 정리해서 노트북에 넣어 들고갔다.

그리고 그렇게 들고갔지만 이 곡 한 곡 반복으로 틀어놓고 리듬타면서 프로그래밍했다.

 

댓글